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꿀팁

[티스토리로 돈벌기] 예비 포스팅 구상 시 메모 활용법

반응형

 

티스토리 임시저장 활용팁

 

티스토리로 글쓰기를 할 때 좋은 주제가 떠오르면?

간혹 컴퓨터를 켜고 티스토리를 열어 막연히 글을 쓰고자 하거나, 어떤 주제의 글을 쓸까 고민하는 경우가 있다.  무엇을 포스팅할 것인지 전혀 준비가 되지 않은 경우이다 보니 이것저것 서칭하고 기사를 보느라 시간 낭비를 종종 하게 된다. 
 

1. 티스토리의 임시저장 기능 활용

별거 아닌 꿀팁이긴 하지만 사실 습관을 들이면 단시간에 포스팅을 여러개 할 수 있기도 하고, 번뜩 스쳐간 아이디어를 소중히 담을 수 있게 된다.
 
외부활동을 하다가 누군가와 대화를 하다가 독서 중이거나 잠을 청할 때 등 우리는 문득 떠오르는 주제와 내용이 머리를 스쳐가곤 한다. 이럴 때 갑자기 펜과 메모장을 꺼내기도 그렇고 폰에 메모해두면 되긴 하지만 다시 옮겨 적는 것을 까먹을 수도 있으니 티스토리 글쓰기 기능을 잘 활용하면 유용하다. 
 
 
아주 간단한 팁이지만 매우 유용해서 바로 티스토리를 열어서 제목과 간단한 내용을 적고 임시저장(우측 아래)을 눌러놓으면 된다. 

티스토리 예비포스팅 시 임시저장 활용

 
 
 

2. 티스토리의 임시저장의 장점

임시저장을 쌓아두면 일단 내 소중한 아이디어 주제를 까먹지 않게 되고, 언제든지 포스팅을 할 수가 있다.  또한 시간이 날 때마다 포스팅 주제마다 추가로 내용을 더 입력해 놓으면서 업데이트 해놓으면 시간 날 때 포스팅을 완성하기가 한결 수월해지기 때문이다. 
 
임시저장은 100개까지 저장이 가능하다. 
 
임시저장의 불러오기는 임시저장 옆의 숫자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 처럼 나온다. 
숫자가 아니라 임시저장 텍스트를 누르면 나오지 않는다. 
 
 

3. 티스토리의 임시저장 시 주의점

임시저장의 내용을 조금씩 수정, 보완 시에는 반드시 작성 중간 또는 마무리 때 임시저장을 확실히 눌러놓는 것을 잊지 말자. 
 
티스토리에서 바로 글쓰기로 새글을 작성 시에는 중간 중간 자동 저장이 되어서 화면을 끄더라도 다시 이어서 작성을 할 수 있지만 임시저장의 글은 수정/보완 후 임시저장을 누르지 않으면 자동 저장이 되지 않는다. 
 
 
 

임시저장의 내역 확인

 
 

반응형